과로 증상 및 메니에르병 치료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계절이 바뀌면서 비도 자주 내려 더욱더 몸을 쳐지게 만들어주는 날씨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과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려고합니다. 과로란 피로가 누적되어서 생기는 현상으로 과로 증상은 내 몸이 보내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내 몸이 보내는 신호를 잘 파악하셔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과로 증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그 외에 여러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로 (overwork) ?


과로란 업무나 운동과 같은 지속된 에너지 소비로 인해 대사산물의 축척과 호르몬 분비 저하로 인하여 피로감을 느끼는데 이 피로를 숙면과 식사 등으로 해소되는 것보다 피로가 누적되어 쌓이면 과로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과로 증상

 

1. 작업능력저하


쌓여있는 피로감으로 인해 업무의 능력이 급격하게 저하되고 집중력이 저하됩니다.

 

2. 두통, 현기증


과로의 증상중하나로 피로감이 쌓이다 보면 두통과 현기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3. 불면증


너무 피곤하면 오히려 잠이 오지않는 현상을 한번쯤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이는 과로의 증상 중 하나로 피로감으로 인해 흐트러진 심장박동으로 숙면을 할수 없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4. 식욕부진


피로가 쌓이다 보면 전신적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육체적, 신체적 피로감은 식욕부진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5. 변비, 소변 이상


과로는 대뇌의 흥분 수준을 저하시키고 생리기능의 변화를 일으켜 변비나 소변이상 등 생리기능의 이상증세를 보인다고합니다.





과로와 질병

 

1. 메니에르병


메니에르병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과로와 스트레스와도 상관관계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메니에르병은 내이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난청증상과 이명의 증상 혹은 현기증과 같은 증상이 타나난다고 합니다. 메니에르병 치료는 환자의증상마다 다르게 치료를 하며 초기발병환자의 80%는 자연치유가 된다고 합니다

 

2. 급성이명


급성이명은 이명이 발생한지 3개월이 안된 이명환자를 일컫는 말로 이명의 발병의 원인이 다양하지만 그중 과로와 스트레스와 상관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외 이명의 원인으로는 약물과다복용 청각을 자극하는 행위 등이 있다고 합니다.

 

3. 과로사


과로사는 갑작스럽게 밀려온 많은 피로감으로 인해 돌연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로사 증상 원인으로는 심혈관 무리로 인하여 심근경색, 뇌출혈 등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합니다. 과로사라는 말은 의학적인 명칭은 아니며 한국과 일본에서만 쓰이는 단어라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