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주사효능 대표적 3가지 효능 부작용

 

태반주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맞았다고 하여 유명해진 주사입니다. 태반주사효능은 그 성분이 우리 몸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방면으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태반주사라고 불리는 주사는 태아에서 영양을 공급하는 태반에서 혈액과 호르몬을 제거해 피하 지방층에 투여하는 영양주사입니다. 오늘은 산부인과, 내과, 피부과, 한의원 등 여러 병원에서 시술이 가능한 태반주사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반주사효능



갱년기 치료


중년의 여성들은 갱년기가 되면 많이 힘들어 합니다.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신체 밸런스가 안 맞게 되면서 우울증, 피로, 불면증, 안면홍조, 두근거림, 수족냉증 등 여러가지 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럴 때 태반주사를 맞으면 여성호르몬의 활성을 도와주어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노화 방지


활성산소가 노화의 주범으로 밝혀지면서 활성산소의 양을 조절해 주지 않으면 노화가 진행 됩니다. 활성산소는 세균과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지만 지나치게 생성될 경우 정상세포까지 공격해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태반주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속도를 느리게 해줍니다.


피부 미용


기미가 있는 사람들이 주로 태반주사를 맞습니다. 태반주사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침착된 색소를 밀어내고, 표피의 멜라닌색소를 각질화시켜 떼어 냄으로써 기미를 제거하고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름을 개선시켜 줍니다.



태반주사효능을 병원에서는 우울증치료, 퇴행성 관절염, 피로회복, 피부미백, 주름개선 등 치료나 미용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태반주사의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안전성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태반주사가 고가의 주사이다 보니 태반이 불법으로 유통될 경우 병원 감염들의 우려가 높지만 현재 유통되고 있는 태반의 상당수가 어느 산모에게서 나온 것인지 모르기 때문에 안정성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태반주사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료인의 판단하에 진행되는 처방은 불법은 아니지만 부작용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는 의료관계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하게 남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태반의 신비
국내도서
저자 : 요시다켄타로 / 신준호역
출판 : 해와달 2004.01.30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