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안하는법 중요한 순간 긴장푸는법

 

중요한 발표나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새로운 환경에 처하게 되면 보통 사람들은 긴장을 하게 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 앞에 서게되는 경우도 나에게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다는 이유로 떨리게 됩니다. 아무리 자신감 있고 대범한 사람이어도 큰일을 앞두고는 긴장을 하는 때는 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하여 긴장안하는법 긴장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장푸는법

 


1. 자신감있는 자세 취하기


정말 마주하고 싶지 않은 순간이 사람마다 있겠지만 모두가 그렇듯이 정말 중요한 순간에 머리가 하얘지는 것 일 겁니다. 열심히 준비한 발표나 기회가 머리가 하얘지는 순간 내 노력이 무산되고 망치게 됩니다. 이럴 때 어떤 책에 의하면 자세를 바꿈으로써 이러한 것들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위축된 자세를 취하는 것보다 자신감 있는 자세를 취하게 되면 긴장감을 훨씬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스트레칭


긴장감은 자신감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긴장감을 적게 가지기 위해서는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좋지만 이러한 것들은 한 순간에 빠른 시간에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방법들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중하나로 근육이 뭉쳐있음으로 긴장감을 더 높이게 됩니다. 이럴 때 손을 지압을 해주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킴으로써 편안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준비와 연습


긴장감을 해소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충분한 연습과 준비가 없다면 아무리 자신감을 많다고 한들 소용이 없습니다. 또한 남들 앞에 나서거나 중요한 순간에 맞닥들였을 때 다른 사람보다 더욱더 긴장을 하는 사람이라면 더 많은 준비와 연습을 통해 실수를 줄일 수 있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초콜릿과 사탕


긴장감이 올라갔을 때 스트레스의 정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사탕과 초콜릿과 같은 당분을 섭취를 한다면 스트레스와 긴장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심호흡


긴장감은 교감신경계를 자극하여 심장박동수가 올라가고 더욱더 불안한 상태로 만들게 해줍니다. 그럴 때 호흡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며 깊은 호흡을 통해 심장박동수를 내려가게 하고 긴장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긴장푸는법 긴장안하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충분한 자신감을 얻어 긴장을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사람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긴장을 했을 때 푸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유익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