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주사효능 성분 알아보기

 

병원에 가면 피로회복에 마늘주사가 좋다고 홍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선뜻 마늘주사라 하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가 안될 수 있습니다. 마늘주사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면역력이 떨이질때나 피로가 안풀릴때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하여 마늘주사를 많이 맞는다고 합니다. 마늘주사는 실제로 마늘을 넣은 주사가 아니라 신진대사를 높여 주고 피로회복의 효과를 주는 비타민B-1이 들어있는 주사입니다. 이 주사는 마늘 50개의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성분에서 마늘냄새가 나기 때문에 마늘주사로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마늘주사효능


마늘주사는 일리신이라는 성분이 피로회복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경이나 근육의 움직임을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를 높여 피로감이나 권태감에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나 몸살이 왔을 때 신경세포의 안정과 재생을 촉진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마늘주사효능은 정맥주사이기 때문에 맞는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주 동안 효능이 지속됩니다.



정맥주사의 목적은 특정 영양소가 부족할 때 해당 성분을 보충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혈액에 결핍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영양의 목적으로 이용이 되면서 부작용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 비티민은 양을 많이 투여하더라도 소변으로 배출이 되어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지만 주사제의 첨가제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쇼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주사와 영양제의 차이점


정맥주사를 통한 비타민 보충과 영양제의 비타민 보충은 장단점이 있지만 부족한 영양분을 일시에 채우기에는 정맥주사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종합비타민제를 먹는 사람들은 굳이 고가의 비타민 주사를 맞을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 먹는양으로도 충분히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마늘주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제를 챙겨먹지 못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마늘주사는 결핍된 영양소를 채우는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웰빙식품 식초 마늘 건강법
국내도서
저자 : 김오곤
출판 : 한방미디어 2017.02.28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