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넛츠 효능 대표적인 4가지와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체중조절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주목을 받고 있는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거넛츠란?

 


타이거넛츠는 우리나라에서는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타이거넛츠의 역사는 고대 이집트때 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가장 큰 재배지역은 스페인의 발렌시아 지역이며 스페인에서는 주로 '오르차따'라는 음료로 마신다고 합니다. 또한 타이거넛츠라는 이름을 듣고 넛츠라는 이름 때문에 견과류로 오해 받기 쉬운데 호두와 땅콩과 같은 견과류가 아니라 '추파'라는 덩이식물로 감자와 같이 뿌리에 열매를 맺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1. 숙면

 

타이거넛츠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와 분노 조절을 도와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밤마다 잠을 이루지 못하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타이거넛츠를 섭취하여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2. 체중감량

 

타이거넛츠에는 탄수화물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과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식후에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어주고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타이거넛츠를 섭취해준다면 장기간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콜레스테롤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과 올레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뼈 건강, 골다공증예방

 

타이거너츠에는 또한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륨은 뼈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인데 나이가 점차 들어가면서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의 위험이 커져갑니다. 타이거너츠를 섭취하게 되면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줘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 발병 위험을 줄 일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 먹는법

 

타이거넛츠 섭취방법은 그대로 먹어도 되며 샐러드와 함께 먹어도 되고 요거트에 과일과 함께 섞어서 드셔도 됩니다. 각 자 취향대로 음식에 토핑하거나 타이커넛츠 분말로 만들어드시거나 해도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