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결핍 증상 테스트 및 치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많이 사용되는 단어지만 실제 의학적인 단어는 아닌 애정결핍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의 대화 중에 지나치게 사랑을 갈구 하는 사람이나 혹은 한가지에 지나치게 집착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애정결핍이라고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정결핍 뜻, 애정결핍 원인, 애정결핍 치료, 애정결핍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정결핍 이란?

 


애정결핍이라는 단어는 의학적인 용어는 아니지만 사람들 사이에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무슨 의미인지는 대략적으로 이해되고 사용되어 오고있습니다. 애정결핍은 통상적으로 사회적 통념 이상의 관심과 애정을 받으려고 애쓰는 행위이고 애정결핍 증상을 보이다고 하여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또한 애정결핍이라는 개념에 많은 정신질환들이 포함되어 있어 의사들의 애정결핍이라는 단어를 쓰지않는다고 합니다. 경계선 성격장애, 의존성 성격장애, 연극성 성격장애, 자기애성 성경장애 라는 질환 등이 우리가 부르는 애정결핍의 증상이 보인다고 합니다.

 

애정결핍 증상

 


1. 쉽게 상처받고 분노한다

 

보통 사람들이라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 수 있는 일이나 문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상처를 받습니다. 그리고 이내 이상처받은 마음은 우울감을 넘어서 분노로 표출되기도 합니다.

 

2. 상대방에게 사랑을 받아도 만족하지 못한다

 

연애를 할 때 상대방에 관심과 사랑을 받아도 만족하지 못하고 끊임없이 사랑을 갈구하고 확인받길 바랍니다.

 

3. 관계가 악화되면 상대방을 원망하고 책임을 전가한다

 

상대방에게 원하는 만큼의 사랑과 인정을 받지 못해 관계가 악화되면 상대방을 탓하고 원망하며 나쁜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자기자신이 피해자라고 생각합니다.

 

4. 유년기 시절 부모님의 부재나 냉대 경험이 있다.

 

어릴 때 부모님에게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하고 부모님의 빈자리가 컸다고 하던지 부모님의 냉대로 상처 받은 경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스킨쉽을 좋아한다.

 

스킨쉽은 누구나 좋아할 수 있지만 보통 애정결핍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대부분 과도하게 스킨쉽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6. 무슨 일이 생기면 자책을한다

 

자신에게 어떠한 일이 생기면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해결하기 보다는 자신의 대한 자책, 좌절을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애정결핍 원인

 

애정결핍의 대부분의 원인은 가족에게 상처를 받고 살아가는 경우라고 합니다. 특히 부모님에게 사랑을 받지 못하고 냉대나 부재 속에서 유년기를 보내면, 어릴적 받지 못한사랑을 타인에게 갈구한다고 합니다.

 


애정결핍 치료

 

-애정결핍의 증상이 본인을 괴롭히고 일상생활이 하기 버겁다면 정신과의사나 임상심리사 등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애정결핍 치룔를 위해서는 문제 해결을 타인에게서 갈구 할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이루어져야 함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정한 트롤 트런들 서폿 공략  (0) 2016.01.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