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칼로리 체크하기

 

많은 사람들이 건강간식으로 견과류를 많이 즐겨 먹습니다. 아침대용으로 먹기도 하고 요거트 위에 뿌려먹거나 요리에 함께 곁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견과류 중에 하나인 캐슈넛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캐슈넛 이란?


캐슈넛은 캐슈나무의 식용 씨를 볶아 식용으로 사용됩니다.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열대 지방이 원산지 이지만 서인도제도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씨 모양이 크고 두꺼운 콩처럼 생겼으며 지방과 단백질과 비타민 외에 영양가가 풍부합니다.


 

캐슈넛 효능

 

1. 성인병 예방

 

캐슈넛에는 바타민K, 셀레늄, 리놀레산 등의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견과류의 종류에는 보통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캐슈넛 또한 폴리페놀과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 해주고 피부노화를 막아주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피로개선

 

캐슈넛에는 비타민B 외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 촉진을 도와주며 피로개선, 면연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캐슈넛 영양성분 및 칼로리

 

-캐슈넛 칼로리 : 100g 565kcal

 

-100g 당 캐슈넛 영양성분 :

 

단백질 19.4g, 당질 25.2g, 식이섬유 3.2g, 지방류 46.7g, 칼륨 586mg, 칼슘 38mg, 철분4.9mg 외에 비타민A, B1 B2, B6, C, E 등의 무기질이 캐슈넛 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은 영 유아에게는 알레르기 유발을 일으킬 수 있고 기도를 막을 수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캐슈넛에는 지방이 많고 열량이 높은 편이라 과다하게 섭취할 시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캐슈넛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캐슈넛뿐만 아니라 견과류를 섭취하게 되면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늦춰 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슈넛의 권장량은 15~20개 정도라고합니다. 모든지 과한 것은 좋지 않으니 캐슈넛 권장량 이하의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