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 효능 대표적 5가지와 칼로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팽이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팽이버섯은 시중에서 흔하게 볼 수 있지만 그 효능은 많이 알려지진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체중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팽이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팽이버섯이란?

 

팽이버섯은 팽나무 고목에서 많이 자란다고 하여 팽이 버섯이라는 이름이 붙여 졌다고 합니다. 또한 팽이버섯을 일본산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유럽과 북아메리카에서도 야생으로 자란다고 합니다. 식용 팽이버섯은 갓의 모양이 작지만 야생으로 자란 팽이버섯은 황색과 노락색을 띈 버섯도 있으며 갓이 8cm정도로 큰 버섯도 있다고 합니다. 주로 전골이나 샤브샤브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니다.


 

팽이버섯 효능

 

1. 체지방 분해

 

팽이버섯에는 버섯키로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버섯키토산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버섯키토산을 사용한 실험에서 8주간 버섯키토산을 섭취해 허리둘레가 줄어들고 내장지방 면적이 감소한 연구 결과를 발표 하였다고 합니다. 이 실험결과뿐 아니라 다른 각종 연구결과에서도 버섯키토산은 체내의 지방이 흡수 되기 전 배설하는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였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

 

팽이버섯에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체내의 불필요한 요소들은 배출해줌으로써 배변 활동이 원활 해지고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동맥경화예방

 

혈중 지질을 배출시켜 혈관이 막히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고혈압 예방


혈중 노폐물을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 및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


팽이버섯에는 트레할로스 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의 보습을 주어 윤기를 주는 등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영양성분 및 칼로리

 

-칼로리: 30g 11.7kcal

 

-영양성분: 탄수화물 2.82g, 단백질 0.75g, 나트륨 2.4mg 외 칼륨, 칼슘, 엽산 과 각종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팽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팽이버섯은 우리가 고기를 구워먹을 때 같이 많이 구워 먹습니다. 먹는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음식에 첨가하여 먹으면 식감뿐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일부러라도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