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차효능 몸속에 복을 줍니다


돼지감자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이름부터 웃긴 돼지감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돼지감자란?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며 크기는 1.5~3센치 정도로 겉 표면에 거친 털이 있어 만지면 꺼끌꺼끌합니다. 전세계에서 자생하고 있으며 돼지감자는 생으로 섭취가 가능하며 당뇨병, 체지방감소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당뇨병 예방

돼지감자의 경우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느려 체내 흡수율도 낮습니다. 이눌린 성분이 위액에 소화 되지 않고 과당으로만 변하여 혈당수치를 낮추어 주며 천연인슐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돼지감자를 꾸준히 드신다면 당뇨병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해결

돼지감자의 식이섬유 함유율이 매우 높아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방귀냄새가 심한 사람들도 돼지감자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췌장 및 뼈 강화

취장은 당뇨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기관으로 돼지감자의 천연인슐린 성분이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벼를 튼튼하게 해주며 어른들에게는 골다공증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체지방 분해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낮은 채소로 몸 속의 체내에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 먹는 법

돼지감자는 생으로 껍질을 벗겨 먹어도 되고 음식에 넣어 먹어도 됩니다. 즙을 내서 먹을 경우 색이 변할 수 있으니 즙은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감자를 말려 차로 먹을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를 말릴 때 두껍게 썰어 말릴 경우 돼지감자가 썩을 수 있으니 얇게 썰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돼지감자는 독이 없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어도 상관이 없으므로 꾸준히 먹으면 암을 예방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돼지감자의 부작용

성분으로서의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혈당수치를 낮출 수 있어 저 혈당인 사람에게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돼지감자차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돼지감자는 독성이 없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돼지감자를 꾸준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력좋아지는법 따라해 보세요  (0) 2016.11.04
노니효능 신비의 열대과일  (0) 2016.09.01
계피의 효능 기적의 약재  (0) 2016.08.24
항생제 부작용 체크하기  (0) 2016.08.16
복분자부작용 남자의 자신감  (0) 2016.07.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