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입 알아봅시다 

환입은 다시 받아들인다는 뜻입니다. 이는 사회에서 많이 쓰이고 있지만 정작 정확한 용어의 뜻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환입은 우리 생활에서 의외로 많이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이 환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 보험료 환입

자동차 보험료 환입이라는 것은 보험처리를 받았던 금액 전부를 보험회사에 다시 내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우리들은 경미한 교통사고가 났을때 현금으로 합의를 할지 아니면 보험처리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일단 보험처리를 하고 나중에 취소를 하면 됩니다. 사고처리는 30만원이었는데, 갱신을 하려니 보험료가 42만원 정도가 오른다고 합니다. 그럴경우 보험회사에서 받았던 사고 처리 보험료는 돌려주고 사고기록을 없애달라고 요구하면 된는데 이런 보험처리 기록을 없애는 제도가 바로 환입제도라고 합니다. 

회계상 매출환입

매출환입이란?  매출한 물품이 품질의 차이나 불량, 파손, 잘못된 물품의 배달, 계약의 취소 등으로 거래처로부터 반송되어 온 것을 처리하는 계정입니다. 매출에누리와의 차이점은 품질 불량이나 파손등의 사유로 물품대금을 낮추어 주는 것이 아니라 물품 자체를 반팜한다는 것입니다. 반품된 물품의 가격이 매출환입이며 반품처리 시 매출채권 등과 상계하고 매출원가 처리한 부분을 다시 재고자산으로 계상하는데, 이 때 하자가 있는 상태로 반송된 물품이라면 당초매출원가 이하로 재고자산을 평가해야 합니다. 

이밖에도 주식에서도 환입이란 단어가 쓰이며, 부가가치세에서 환입이란 단어가 쓰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사회에서 다양한 방면에서 환입이란 단어가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보험료의 환입제도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쓰여질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보험회사에서 다이렉트 보험을 특히 강조하는게 바로 환입제도 때문인데요, 조금이라도 보험을 아는 사람들은 보험료를 최대한 깍아내릴 수 있는 환입제도를 많이 이용하는데, 다이렉트 보험은 이런 환입을 거의 이용 할 수 없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보험회사 다니시는 분들중에 믿을 만한 사람이 없다면 다이렉트 보험을 쓰는게 좋고, 믿을만한 사람이 있다면 환입제도를 나중에 이용하는것이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