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퇴직금계산기 알아보기

우리는 항상 좋은 직장에서 오래동안 명예퇴직없이 다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좋은 직장에 들어가기 힘들뿐더러, 들어가더라도 정년을 채우지 못한 채 나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100세 시대에 한창 일할 나이에 퇴직을 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많은 준비를 해야 퇴직한 후에도 행복한 삶을 꿈꿀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꿈을 미리 준비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갑작스런 퇴직을 하게 되었을때 자신의 퇴직금은 얼마인지 미리 알아볼수 있는 퇴직금계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로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이용하면 보다 정확한 자신의 퇴직금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퇴직금을 계산할때는 평균임금으로 측정을 해야합니다. 평균임금이란 상여금 각종수당 기본급 시간외수당 등등 근로자가 받는 임금을 평균으로 측정하여 평균임금이라고 합니다. 퇴직금 임금 계산시에는 세금 전의 금액으로 계산을 하셔야 되며 보통 임금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이용방법

1.포탈사이트에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찾습니다. 그리고 접속해줍니다.

2.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왼쪽 밑 부분에 나의 퇴직금 계산이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3.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별다른 인증없이 바로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 위에서부터 아래로 차례대로 자신에게 맞게 입력을 합니다. 입사일자, 퇴직일자를 입력하고 오른쪽에 평균임금계산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자동으로 숫자가 입력됩니다. 그후에 기타수당,연간상여금 총액, 연차수당을 차례대로 입력을 한 후에 아래에 있는 평균임금계산을 클릭해 줍니다. 그 후에 퇴직금계산 링크를 클릭하면 퇴직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제 설명이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화면 오른쪽에 있는 퇴직금계산 예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누구나 쉽게 입력을 할 수 있으니 천천히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퇴직금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회사에서 1년만 일하게 된다면 누구나 퇴직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당장 퇴직에 대한 생각이 없더라도 이러한 점은 미리 알아놓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용노동부HRD 알아봅시다  (0) 2016.03.07
swift code 란 무엇인가?  (0) 2016.03.06
환입 알아봅시다  (0) 2016.03.03
소액민사소송 대해 알아봅시다  (0) 2016.03.02
사기죄 성립요건 욕심은 금물  (0) 2016.02.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