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효능 대표적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여자는 생에 3마리의 흑염소를 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흑염소는 예로부터 노약자, 임산부, 발육기에 있는 어린이, 허약체질 개선에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보양식인 흑염소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흑염소는 몸이 냉한사람이나 여윈사람에게 더할 나위 없는 보양식입니다. 동의보감에는 흑염소는 따뜻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면 맛은 달고 기운을 끌어 올린다고 하였습니다.



흑염소효능


흑염소는 쇠고기보다 지방함량이 낮아 쇠고기 보다는 살찔 걱정은 없습니다. 특히 철분함량은 쇠고기의 2배가 넘기 때문에 빈혈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철분 보충식으로 많이 먹습니다.



수족냉증 개선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겨울철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소화기관 강화


흑염소는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밥맛을 잃은 사람이 먹으면 밥맛을 좋게하고 노약자나 허약체질에게는 체력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흑염소부작용


흑염소의 고기가 열량이 낮다고 해서 살찐 사람이 먹어도 된다는 말은 아닙니다.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이 나는 사람이 먹었을 경우 붉게 달아오를 수 있습니다. 살이 찐 여성이나 항상 배고픈 사람은 흑염소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열이 많은 소양인 체질의 사람들은 피부에 뾰루지나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흑염소 먹는방법


흑염소는 불에 구워먹으면 질감이 딱딱해져 질겨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흑염소는 탕으로 끓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약처럼 달여 먹으면 흑염소의 영양분을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좋은방법입니다.



오늘은 흑염소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흑염소는 여자의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모두의 건강보양식입니다. 남자의 원기를 회복시켜주어 남자의 정력에도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겨울철에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 또는 항아리
국내도서
저자 : 배경숙
출판 : 문학의전당 2008.05.09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