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련초효능 부작용 없는 약초

 

남성에 좋다고 한련초효능이 소문이 퍼지면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한련초는 이제 귀한 약초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한련초가 왜 남자에게 좋은지 한련초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한련초는 시골은 논이나 개울가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약초입니다. 지방마다 부르는 이름이 달라 묵한련, 묵두초, 묵초, 묵채라고도 불립니다. 한련초는 키가 20~50cm쯤 자라고 줄기를 꺽으면 진이 흘러나와 시간이 지나면 진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련초효능


한련초는 남성의 양기부족, 발기부전 등 남성질환 치유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보정, 보정의 작용이 뛰어나 오래 먹으면 뼈와 근육이 튼튼해집니다. 여성의 자궁염이나 생리 불순, 불감증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신장이 허약해 요통이 생겼을 때 복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민간에서는 피를 멈추게 하고 고름을 뺀다하여 상처가 나거나 부스럼이 나면 깨끗한 잎을 찢어 붙입니다.



한련초 먹는 방법


  • 어린 줄기는 잎을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습니다.
  • 검은 진액이 나오기 때문에 흰머리나 천에 염색용으로 사용합니다.
  • 약초를 말려 달여 마시거나 목욕물로 사용합니다.

 

한련초 효소 재조법


한련초를 뿌리를 제외한 줄기와 잎을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2~3cm) 자릅니다. 한련초는 꽃이 피기전 8~9월에 채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련초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버무려 통에 담습니다. 통에 담은 후 다시 설탕으로 한련초가 보이지 않게 덮어 줍니다.

햇볕이 들지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며, 하루에 한번씩 썩어 줍니다. 일정시간이 지나 효소액이 생겨나면 깨끗한 돌로 눌러주고 이제 썩어 주지 않아도 됩니다. 3개월 이상 숙성 시킨 후 효소액만 걸러내어 따로 보관하시고 먹으면 됩니다.

 


한련초 부작용             

 


한련초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거나 장시간 복용하더라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약초 민간요법 - 조제편
국내도서
저자 : 권혁세
출판 : 글로북스 2015.02.10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