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빨리없애는법 용어 정리

 

얼굴에 멍이 들거나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위치에 멍이 들면 미관상으로 좋지 않아 빨리 없애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멍의 위치에 따라 방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이란?

 

일명 '시그니' 라고 많이 불려지는 타박상은 찢어지지 않은 피부 표면 아래에서 눈에 띄게 푸르거나 보라색의 반점이 생기는 것으로 보통은 멍이라고 합니다. 충격을 받은 부위가 부어 오르고 통증이 발생되는 것이 가장 흔한 증상이며, 손상 정도에 따라 통증이나 열감, 부종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멍빨리없애는법

 

보호

 

멍이든 부위에 추가적인 손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변에 위험한 물건이나 요소 등을 제거하여 손상부위를 보호합니다.

 

안정

 

멍든 부위에 부종이나 염증을 줄이기 이해 다친 부위의 움직임을 최소화 합니다. 또한 휴식과 수면은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 및 안정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냉 찜질

 

1시간~ 2시간 간격으로 15분 정도 냉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 찜질은 혈관을 수축시켜 내부 출혈과 붓기, 염증을 제거해주는 가장 큰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멍이든 후 24시간에서 72시간 동안은 지속적으로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상

 

멍이든 부분이 얼굴이면 어쩔 수 없지만 다른 부위라면 심장보다 멍든 부위를 높게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심장 보다 높은 위치에 두면 압력을 낮춰주기 때문에 멍이 빨리 없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용어 정리

 

타박상

 

외부의 충격이나 둔탁한 힘 등에 의해 근육 등에 손상을 입어 피부에 멍이 들고 부종이 보이는 경우

 

염좌

 

뼈와 뼈를 이어주는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지는 경우

 

골절

 

뼈의 연속성이 완전 혹은 불완전하게 소실된 생태

 

탈구

 

관절면에서 뼈가 어긋나 물러난 상태

 

 

오늘은 멍빨리없애는법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멍은 주로 팔, 다리에 주로 부딪혀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멍이 잘드는 체질의 사람들은 살짝만 부딪혀도 멍이 들곤 합니다. 멍이 부끄러운 것은 아니지만 혹여나 사람들의 의심을 살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습니다. 멍이 들었을 경우 위의 방법으로 빠르게 멍빨리없애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