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초기증상 4가지 증상

 

당뇨병이라고 하면 보통 중 장년층이 걸리는 병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요즘은 20,30대 층에서도 많이 발병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내가 당뇨병이 아닐까라고 긴가 민가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당뇨병과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자료


혈압낮추는방법 알아보기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우리 몸 속에서는 포도당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조절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 있습니다. 그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 생기는 병입니다.

포도당의 양이 조절되지 않아, 피 속에 흐르는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져, 일반적으로 고혈당을 특징으로 합니다.

 

 

당뇨병 초기 증상



 그렇다면 당뇨병이 올 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네 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다뇨


첫 번째는 소변의 양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는 증상입니다, 평소와 수분섭취량도 비슷한데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늘어났다고 한다면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성인기준 하루 평균 소변의 양이 1.5L라고 한다면 당뇨병환자의 평균 소변의 양은 3L가 넘는다고 합니다.

 

2. 다갈


두 번째는 갈증을 자주 느끼고 물을 많이 마셔도 갈증해소가 되지 않아 입이 마르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 또한 대표적인 당뇨병의 증상으로 다뇨증상에 의해 탈수와 고혈당으로 인해 일어난다고 합니다.


 

3. 다식


세 번째는 무의식적으로 음식을 계속 섭취하거나 평소에 비해 음식 섭취량이 늘어나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은 인슐린의 부족으로 에너지원이 원활하게 사용되지 않아 무의식적으로 당을 채 울려고 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4. 식욕저하


네 번째는 식욕저하로 급격하게 식욕이 떨어지거나 체중이 감소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식욕저하는 당뇨병의 증세가 조금 더 악화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합니다.

 


당뇨병의 분류



당뇨병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제1형 당뇨병, 2형 당뇨병, 임신당뇨, 기타 특이당뇨 입니다, 사람들이 흔히 당뇨병으로 인식하고 있는 당뇨병형태는 제2형 당뇨병입니다.

 


이렇게 당뇨병의 초기현상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조금이라도 당뇨병이 의심이 된다면 초기에 자가진단 하에 빠른 병원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