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사과분말 뜨고 있는 슈퍼푸드

 

예전에는 굶고 운동하고 살을 뺐다면 요즘은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게 트렌드라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되 그 음식이 몸 안에 쌓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풋사과가루분말을 이용하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살을 안 찌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풋사과분말

 

풋사과분말을 우리가 먹는 아오리사과가 아닌 진짜 덜 익은 사과를 말합니다. 사과가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떨어야 풋사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풋사과가 좋은 이유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인데, 폴리페놀 성분이 보통사과의 10배라고 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지방을 분해해주고 소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걸 막아줌으로써 그대로 몸 밖으로 배설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

 

풋사과 추출 폴리페놀의 하루 권장량은 600mg 이라고 합니다. 풋사과의 수로 따지면 30~40개 정도 먹어야 할 정도로 많은 양입니다. 4cm 정도 되는 사과를 30개 이상 먹기는 힘들고 맛 또한 떫기 때문에 몸에 좋아도 먹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풋사과를 분말로 만들어 먹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분말로 만들어 먹으면 양도 줄거니와 맛도 먹을 만한 상태가 됩니다.

 


풋사과분말 먹는 방법

 

풋사과분말의 색깔을 우리가 주변에서 항상 보는 미숫가루 색과 흡사합니다. 색 자체가 그렇게 거부감이 있는 색은 아니기 때문에 모든 음식을 먹을 때 다 사용해도 좋습니다따듯한 물에 타서 차로 먹거나,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어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음식에 먹기 전 후추 뿌리듯이 뿌려먹으면 풋사과분말 고유의 맛은 전혀 없기 때문에 항상 뿌려 드시면 먹은 음식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의문점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익지도 않은 풋사과를 어디서 날까?


그것은 사과 재배의 기술에 답이 있습니다. 사과를 재배할 때 과실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서는 나무에 달리 사과의 개체 수를 줄여줘야 합니다. 그때 덜 익은 풋사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때 나오는 풋사과의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풋사과분말을 목적으로 사과를 키우는 농가는 없기 때문에 이때 나오는 풋사과로 분말을 만드는 것입니다.


 

오늘은 풋사과분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풋사과를 분말로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드는 이유는 그 만큼 우리 몸에 좋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