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탄산소다 사용법

흰옷을 삶거나 찌든 때가 있는 세탁물을 삶을 때 빨래가 깔끔하게 되지 않아 속상해 한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흰옷은 더 희게 해주는 과탄산소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탄산소다란?

과탄산소다는 천연재료로 물과 반응하면, 산소와 물로 분해되기 때문에 아무런 화학전 잔류물이 남지 않으며 흰옷을 더 희게 만들어 주는 표백제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삶음 세탁

빨래를 삶을 때는 일반 세제 없이 과탄산소다만 첨가하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찌든 때 세탁

빨래의 찌든 때는 과탄산소다를 미온수에 녹여 걸쭉하게 만든 후 찌든 때 부위에 발라둔 후 빨래 상태에 따라 20분 정도 방치한 후 세탁하시면 됩니다.

불림 세탁

세탁기 수온을 60도 정도로 올립니다.

일반세제를 기존 사용량 30%정도만 넣으시고 베이킹소다를 30%, 과탄산소다를 40% 정도 넣습니다.

20분 이상 빨래를 불린 다음 세탁하시면 됩니다.

세탁조 청소

과탄산소다를 꾸준히 사용만 하셔도 자동으로 청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탁조에 미온수를 가득 담은 다음 과탄산소다를 적당량 넣은 다음 30분 이상 방치 후 세탁 탈수를 하시면 세탁조 청소 및 소독이 됩니다.

권장 사용량

일반세탁기/드럼세탁기 과탄산소다 사용량

최소수위: 3kg 이하 10g

저수위: 3~5kg 20g

중수위: 5~7.5kg 30g

고수위: 7.5kg 이상 35g

과탄산소다 보관 법

습하지 않게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 두셔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온도에 민감해서 부풀어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바늘이나 포크를 이용해 뚜껑에 작은 구멍을 내어 보관하시면 됩니다. 과탄산소다를 미리 물에 녹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미리 녹여 사용하실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습을 먹게 되면 세척력이 떨어지므로 사용하실 때마다 녹여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과탄산소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옷을 오래 입기 위해서는 옷감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옷감을 상하게 하면서 까지 무리하게 세탁을 하기보다는 과탄산소다로 현명하게 세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