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가볼만한곳 국내여행의 정석


경상도에 대표적으로 가볼만한곳을 알아볻록하겠습니다.



관련자료



안동




안동은 하회 마을과 퇴계 이황의 제자들이 세웠다는 도산 서원 등 선비의 정신이 깃든 문화 유산과 그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역사 문화뿐만 아니라, 안동 간 고등어와 찜닭으로유명하여 입까지 행복해질 수 있는 풍류의 도시입니다.


하회 마을



유네스코에 등재된 풍산 유씨의 씨족마을로, 민속적 전통과 건축물을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삼신당



자손의 탄생과 건강을 지켜준다는 600년이 넘은 느티나무에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기도를 드릴 수 있습니다.


찜닭 골목



안(內)동네에서 특별한 날 해먹던 닭찜을 바깥 동네 사람들이 보고 [안동네 찜닭] 이라 부르기 시작한 데서 유래 했다고 합니니다. 찜닭 골목에서는 안동에서 가장 유명한 안동 찜닭을 맛볼 수 있습니다.



대구



대구는 일제 치하 당시 3.1운동과 독립 활동의 기반이 된 도시였고, 6.25 전쟁 중에는 수많은 피난민들의 피난처였습니다.‘대프리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더운 도시로 사과로도 유명한 도시입니다.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싱어송라이터 김광석, 그가 태어난 대구 중구 대봉동에 조성된 추모거리가 있습니다.


동산 청라언덕, 계산성당



대구는 천주교 신자들이 박해를 피해 모여들면서 일찍이 천주교가 흥했다고 합니다. 계산 성당은 대구 최초의 성당이며,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성로



과거 대구읍성의 성곽이 위치했으나, 일본인의 상권확보 목적으로 성곽이 사라지며 동성로가 되었습니다. 현재 대구광역시의 최고 번화가입니다.


안지랑 곱창 골목 



안지랑 시장 쪽에 충북식당을 시작으로 98년 업소가 늘어나기 시작해 오늘날에는 대구의 대표 먹거리가 되었습니다.



부산



부산의 항구는 1876년 개항하여 태평양 중심 항구 중 하나로 당당하게 자리잡았다. 전쟁 당시에는 물자가 들어오는 항구로서 역할을 했고 많은 피난민들이 거주하게 되면서 임시 수도로서의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제 2의 도시이자 제 1의 항구도시인 부산은 아름다운 바다와 신선한 해산물로 넘쳐나고 일본과도 가까워 일본의 유행 문화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동백섬 



해운대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 전체를 붉게 물들이는 동백나무가 많다는 점에서 유래된이름으로, 과거에는 섬이었으나 자연 퇴적작용으로 현재는 육지화 되었습니다.


누리마루 APEC 하우스



누리마루라는 단어는 세계의 정상들이 모여 회의를 하는 집이라는 뜻으로, 제13차 APEC 정상회담 회의를 위해지어졌습니다. 지금은 일반인에게도 공개를 하기때문에 관광지로 유명해져 있습니다.


송림 공원



자갈치 근처의 우리나라 최최의 해수욕장인 송도 해수욕장 동쪽 끝 언덕 위에 위치합니다. 전망이 매우 뛰어나 영도와 부산 남항이 훤히 내려다보입니다. 공원 안 송림정의 현판은 김영삼 전 대통령이 새긴 것입니다.


부산여행의 tip


부산에는 시티투어버스가 있습니다.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각 경유지 마다 하차하여 자유롭게 관광을 한 후 다음 버스를 자유롭게 탑승하여 이동할 수 있으며, 부산역을 기준으로 버스 운행시간은 09:30 부터 18:40 까지 입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노선 순환형 코스 해운대 방향 부산시티투어버스 코스는 부산역 - 부산시립박물관 - 광안리해수욕장 - 누리마루 - 해운대해수욕장 - 해운대역 - 영화의전당(신세계 · 롯데백화점) - 시립미술관(벡스코)

- 광안대교 - UN기념공원 - 부산역 순환 코스로 광안대교는 경유하는 노선 입니다.



오늘은 경상도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행을 출발하기전 확실한 테마를 정해두고 출발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맛집투어냐 문화투어냐에 따라 여행의 코스가 틀려지기 때문에 여행전 꼭 컨셉을 정하시고 출발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