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이번 2015년도 마루리를 해야 할 연말이네요.여러분들께서는 이번 연말에 어떤 계획이 있으세요? 저는 오래된 친구들과 함께 가까운 곳으로 놀러를 다녀올 예정입니다. 연말이라고 연인들이나 가족들과의 시간도 중요하겠지만,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지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우정에 관한 명언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세상 살면서 진정한 친구 1명만 있다면 성공한 인생이라고 하는데요.이 글을 보며 친구들을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불행은 누가 진정한 친구가 아닌지를 보여준다. (아리스토텔레스)

모든 것을 가졌다 해도 친구가 없다면, 아무도 살길 원치 않을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성공은 친구를 만들고, 역경은 친구를 시험한다.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풍요 속에서는 친구들이 나를 알게 되고, 역경 속에서는 내가 친구를 알게 된다. (존 철튼 콜린스)

우정이라는 꽃은 가냘프기 때문에 불신이란 벌레가 파먹기 쉽다. (에마누엘 가이벨)

명성이나, 좋은 술이나, 사랑이나, 지성보다도 더 귀하고 나를 행복하게 해준 것은 우정이다. (헤르만 헤세)

술이 빚은 우정은 술처럼 하룻밤 밖에 가지 못한다. (F.V.로가우)

속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만이 인생의 역경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을 제공한다. (그라시안)

만일 친구가 남몰래 수근거리는 것을 알게 되면 그것이 비록 진지하게 사실 그대로를 말했다고 하더라도 우정은 거의 유지되지 않는다. (파스칼)

친구를 만드는 유일한 길은 스스로 친구가 되는 것이다 (에르한)

친구는 모든 것을 나눈다 (플라톤)

친구는 제2의 자신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운명의 기복은 친구를 시험한다 (키케로)

친구라면 친구의 단점을 참고 견뎌야한다. (윌리엄 세익스피어)

친구를 고르는데는 천천히, 친구를 바꾸는데는 더 천천히. (벤자민 플렝클린)

새벽4시에 전화를 걸 수 있는 친구라면 중요한 친구이다. (마르렌 디트리히)

우정은 실연의 상처를 치유하는 최고의 치료제다. (제인 오스틴)

모든 언행을 칭찬하는 자보단 결점을 친절하게 말해주는 친구를 가까이 하라. (소크라테스)

만약 누군가를 당신의 편으로 만들고 싶다면, 먼저 당신이 그의 진정한 친구임을 확신시켜라. (아브라함 링컨)

우정을 끝낼 수 있다면 그 우정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은 것이다. (성 제롬)

친구를 갖는다는 것은 또 하나의 인생을 갖는 것이다. (그라시안)

친구는 나의 기쁨을 배로하고 슬픔을 반으로 한다. (키케로)

다정한 벗을 찾기 위해서라면 천리길도 멀지 않다. (톨스토이)

우정은 날개 없는 사랑이다. (바이런)

친구 없는 일생은 증인 없는 죽임이다. (허버트)

이상 우정의 관한 명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왠지 가슴 한쪽이 찡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저는 오늘 포스팅 한 명언들을 가슴깊이 새기면서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해야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