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잡는법 알아봅시다

겨울에 접어들면서 밖에서 살던 쥐들이 따뜻한 집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쥐잡는 소동으로 이른 아침부터 한바탕 난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를 키우는 집에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위생 걱정으로 밤낮을 설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쥐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쥐의 종류

쥐의 배변 흔적을 보면 크게 두가지로 종류가 나옵니다. 배변의 크기가 쌀 한톨만 하면 생쥐이고, 새끼 손톱만 하면 시궁창 쥐 입니다. 주로 집안에서 발견되는 쥐는 생쥐일 확률이 90%정도 된다고 합니다. 

쥐잡는 법

일단 후레쉬를 들고 어두운 곳을 살펴봅니다. 쥐의 흔적을 제일 먼저 찾아야 하는데, 쉽게 보이는게 배변입니다. 흔히들 배변을 발견하면 바로 치우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로 치우지말고 가만히 놔둬야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쥐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쥐 끈끈이 여러개를 준비합니다. (일반 약국에서 구입가능)

2.포밍과 철판, 손전등, 훈연제(DDVP가 들어간 것은 사용하면 안됩니다.),함석가위등을 철물점이나 할인점에서 구매합니다. 

3.집외부를 점검해서 쥐가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되는 틈새는 모조리 막습니다. 작은 구멍은 포밍으로, 큰 구멍은 철판으로 막습니다.

4.천정을 올라가서 쥐 끈끈이를 설치해 놓습니다.

5.가급적이면 매일 점검해서 잡혀 있는 것을 제거 합니다. (이 때에는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가 옮는 것을 방지)

6.사람은 외부로 나가 있고, 음식물은 모두 밀봉하여 냉장보관한 후 훈연제를 사용합니다. (일주일 간격으로 2~3회)

7.훈연제 처리 후에는 반드시 완벽한 환기를 실시한 후, 진공청소를 실시하고 약제가 묻어 있는 모든 표면을 걸레로 세척해 냅니다. (진공청소기 필터는 반드시 제거)  

역시 쉽게 잡을 수 있는 방법은 끈끈이를 사용하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끈끈이를 사용할 때 정 가운데는 작은량의 달달한 음식을 올려둡니다. 많이 올리게 될 경우 음식만 쏙 빼먹는 경우가 생기게 되므로 적은 양만 놓도록 합니다. 끈끈이를 사용하면 확실히 잡을 수는 있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과, 생포(?)된 쥐를 직접 처단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간은 대략 7일정도 걸린다고 하구요, 생포된 쥐는 살려고 발버둥 치기 때문에 확실하게 뒤처리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쥐잡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 집의 위생을 위해서라도 쥐의 흔적을 발견하면 전문업체에게 문의를 하던지, 끈끈이로 꼭 쥐를 잡아야 합니다. 이 글이 쥐를 잡아야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