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에 좋은 음식 BEST 3 알아보기

 





나이가 들수록 시력은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빠르게 나빠지냐 느리게 나빠지냐의 차이일 뿐입니다. 특히 현대사회는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시력저하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신체기관중 가장 실생활에 영향을 많이 주는 것이 시력입니다. 시력이 좋은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시력이 나빴다가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통해 시력이 좋아진 사람들은 시력의 중요성을 알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시력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

 

녹색 채소

 


시력에 좋다고 알려진 카로티노이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주로 녹색 채소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케일과 시금치 등에 루테인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계란 노른자

 


요즘 성인들은 콜레스테롤 때문에 계란 노른자를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계란 노른자와 채소를 같이 섭취할 경우 카로티노이드 흡수량을 최대 9배 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노른자를 먹을 때는 최대한 가열을 안하고 날 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노른자를 가열하면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손상되어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오메가 3 지방 DHA는 눈의 망막에 집중되어 있어 눈 건강을 증진시키고 망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연어에는 아스타잔틴 성분이 들어있어 혈액 망막 장벽을 통과함으로써 눈의 산화 및 염증으로 부 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안 좋은 음식

 

과다한 탄수화물 섭취는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켜 안구 신장과 수정체 성장을 조율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 섭취는 고혈압을 유발하여 망막의 미세한 혈관을 손상시켜 혈류를 방해하고 몸의 오메가3 지방 섭취를 방해함으로써 황반변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시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국의 경우 자외선으로 부 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해 눈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우리도 이제 멋이 아닌 눈 건강을 위해 선글라스를 껴야하며, 눈의 건강에도 신경 써야 할때인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