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동효능 대표적 효능 4가지

 

천문동이 암세포를 억제하고 백혈병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천문동효능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천문동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문동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성 식물입니다. 땅 속에 고구마 모양으로 달린 걸 천문동이라고 하며 겉은 밝은 갈색이고 속은 흰색입니다. 주로 약재로 많이 사용되며 차나 가루를 내어 거나 술에 타 먹기도 합니다.



천문동 효능


조선세종 때 향악집 성방에 천문동은 하늘 문을 여는 신성의 약초라 하여 오래 먹으면 살결이 윤택해지고 몸의 나쁜 기운과 더러운 것을 없애며, 살결을 어린아이처럼 곱게 해준다고 전해졌다고 할 정도로 그 효능이 좋았다고 합니다.



항암, 항균작용


천문동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임파성 및 골수성 백혈병에 치료 작용을 하며, 각종 암의 보조 치료제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천문동은 천연 항균제로 폐렴쌍구균, 디프테리아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항균효과가 뛰어납니다.


폐기능 강화


천문동에는 스테로이드와 글리코시드 성분이 있어 기력을 좋게 하여 폐를 강화시켜 줍니다.


기관지 기능 강화


기관지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서 담을 제거해주고 천식에도 좋으며, 기침이나 가래가 심한 사람들은 기침, 가래를 잘 배출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천문동은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그 외의 효능으로는 토혈, 객혈, 편도선염, 노인 변비. 모유 분비 촉진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천문동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천문동은 가루를 내어 술어 타 먹거나 환을 만들어 먹습니다. 하늘을 문을 여는 신성한 약초의 천문동을 복용하시고 젊음을 되찾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