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효능 best 4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요즘 팥을 먹으면 붓기가 빠져 다이어트에 효과 있다고 하여 팥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한 프로그램에서 여자연예인이 출연해 팥차를 마시는 모습이 나와 팥의 효능이 젊은 여성들에게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팥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팥이란?


팥은 소두와 적소두라고도 불리며 동양에서 오래 전부터 재배되어 왔습니다. 원산지는 중국 일대로 추정이 되며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와서 재배 된지는 오래된 작물이라고 합니다.

 


팥의효능

 


해열제역할

 

팥은 몸 속에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몸 속에 열과 땀이 많은 사람에게 열을 가라앉혀준다고 합니다.

 

변비치료

 

팥에 들어있는 사포닌과 안토시아닌라는 성분이 장을 자극해 변비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이뇨작용도 원활하게 돕습니다. 팥의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껍칠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팥물 혹은 팥차를 수시로 마시게 되면 배변이 부드러워 진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팥차다이어트는 많이 알려진 다이어트로 붓기가 살이 되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몸이 잘붓는 사람은 수분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잘 붓습니다. 팥에는 이뇨작용을 돕는 성분이 있어 수분배출을 돕고 붓기를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로회복

 

곡물중 비타민 B1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팥은 100g당 비타민B1 0.5mg가 들어 있으면 하루권장량의 41.6%정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1은 탄수화물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필요한 필수영양소입니다. 비타민B1이 부족할 시에 당질대사 기능이 떨어져 수면장애와 식욕감퇴, 피로감이 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 B1의 함유량이 높은 팥을 섭취하게 되면 피로회복과 숙면, 기억력증진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팥의부작용

 

사실상 팥의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팥에 는 섬유소가 많이 있어 위장이 약한경우에는 가스가 생기게 쉽다고 합니다. 또한 팥다이어트를 오랫동안 하면 몸이 마르고 피부가 거칠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