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쓰는법, 사직서 작성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직서쓰는법 - 사직서 작성방법 주제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사직서를 쿨하게 던지면서 그만두겠습니다. 라고 사직서를 던지면서 나오고싶은 그런 상상하시는분들 많이들있으시죠? 아침에 회사에가서 하루종일 이리저리 치이고 눈치보면서 퇴근시간까지 기다린다는것은 어지간히 쉬운일은 아니죠~ 업무적인 스트레스도 많을뿐더러 상사눈치도 봐야하는 스트레스 공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있으실겁니다. 아니면 급여인상이 되지않으면 여기를 계속다녀야하나 생각하기도 하고 다른곳에서 나를좀더 인정해주는 곳에 이직하고싶은 그런마음들오 많이들 있죠. 그래서 오늘은 사직서쓰는법 에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사직서를 무조건 어떻게 써야한다 그런법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구요. 보통 공통으로 쓰는 양식으로 깔끔하게 단결하게 적어서 제출을하거나 수기로적어 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럼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양식으로 사직서작성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마다 추구하고 지정되어있는 양식이 다르게있겠지만 봉투에는 사직서, 내용에는 소속,직위,성명,입사년월일,주민등록번호,사유,작성일 등을 기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고용노동법상 회사를 그만둘경우 30일이내에 미리 회사측에 통보를하라는 법이있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사직서 제출하기 30일전에는 미리 회사에 알려드리는게 예의라고 합니다. 근로자가 회사를그만두고자할때에는 구두로의사를 밝히는것과는 다르게 이 의사 전달을 분명하게 했다는 사실을 남겨두기위해서 문서를 남겨야한다고 합니다.

사직서 작성방법을 더 자세히 알려드리자면 먼저, 일을그만두고 하는 정확한 사유와 언제까지 근무를하겠다는 날짜를 기재해야한다고 합니다. 회사에정해놓은 제출관행이있을수있으니 거기에 맞는 사직서를 쓰면 좋겠습니다. 직위에따른 적절한조건을 제시하면서 고용관계를 끝내는것에대해서 합법적인효력을 발생시킬수있기때문에 사직서작성방법은 더 철저히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통보와 사전통보로해서 계약이만료된다고 하지만 더이상일을 다니고싶지않은 생각이 든다면 양식을정확히기재해야합니다. 그래도 작성방법을 모르겠다면 이와관련된 인터넷사이트를 참고하는것도 나쁘지않고 밑에 첨부된 사진을 보시고 따라하셔도 무방할것입니다.


두서없는 글을 작성하지말고 마지막이되는 글이니 더철저하게 진정성을담아 쓸수있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