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음인 음식 좋은 음식과 안맞는 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태음인 음식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려고합니다. 사상체질이라고 불리는 네가지 체질중에서도 태음인에게 좋은음식과 안맞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태음인은 어떤체질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음식이 좋은지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태음인 이란?


사상의학의 4가지 체질중의 하나로 4가지 체질중 가장 많은 비율의 수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50%이상은 태음이라고 합니다.

  


태음인 좋은음식

 

태음인에 좋은음식은 곡식류로는 밀, 율무, 수수, 팥 등이 있으며 과일은 살구, 자두, 복숭아, 포도, 등이 있습니다 해물은 다시마 김, 명란, 미역 등의 해조류도 잘 맞으며 오이, 연근, 버섯, 호박, 녹두, 당근 등도 잘 맞는다고 합니다.


  

태음인 안맞는 음식

 

대표적으로 태음인 돼지고기 안맞는 체질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돼지고기뿐만아니라 태음인에게 꿀도 맞지 않고 닭고기나 인삼차 등도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닭고기, 돼지고기, , 인삼차

  




태음인 특징

 

-태음인의 신체적 특징으로는 기본적으로 골격이 굵고 체격이 큰편이며 손발이 큰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얼굴 윤곽자체가 뚜렷한 사람들이 많으며 턱이 긴편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교만한 인상을 준다고합니다. 몸에는 늘 땀이 많고 신진대사가 원활하고 건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허리가 발달되고 목덜미 위가 허약합니다.

 

-태음인의 성격적 특징으로는 겉으로는 점잖으나 속마음은 좀처럼 들어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음이 넓을 때는 굉장히 넓으나 편협할때는 바늘구멍과 같이 좁다고 합니다. 소와 같은 우둔한 면이 있으며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지구력이 있어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고합니다. 자기주장이 강해 남들이 뭐라고하든 자기 소신을 끝까지 지키는 성격입니다. 말은 조리가 없는 편이고 비논리적인 것 같으나 말에 뼈대는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태음인 음식 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듯이 딱딱 들어맞지 않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