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후 남자심리 이별후 극복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사람들은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헤어지고를 반복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남녀의 이별 중 남자의 이별 후 심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별후 남자심리

 

홀가분함



남자는 이별직후에는 홀가분함을 느낍니다. 그 동안 여자에게 들었던 잔소리도 듣지 않아도 되고, 여자의 예측할 수 없는 감정변화에 맞추느라 애쓰는 것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홀가분해 합니다. 또한 하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들뜹니다. 그리고 금방 다른 여자를 만날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자유, 허전함



남자는 자유를 누립니다. 마음껏 친구들과 놀기도 하고 술도 마음대로 마시고 한동안은 자유롭고 행복하다고 느끼지만 다른 여자가 금방 생기지 않으면 허전함과 공허함을 느끼면서 전 여자친구를 그리워하게 됩니다.

 

자괴감



본격적으로 여자를 그리워합니다. 함께 했던 추억들도 떠올리면서 후회하기 시작합니다 술에 취해 전화도 걸어보고 흔들리게도 해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못해준게 많은 것 같고 내가 상처준거 같고 더 잘해줄 수 있었는데 못해준 것 같고 내가 나쁜놈이된것같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한번씩 여자를 생각합니다.

 

 

이별후 극복하는 방법

 

사람들이 이별직후에는 지금 당장이 고통스러워 이 감정들이 없어졌으면 하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이별은 쉽지 않은 일일것입니다. 어떻게 이별을 극복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여자친구/남자친구와 거리두기

 

혹시나 헤어진 연인과 친구로 남기로 했더라도 감정이 정리될 때 까지는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기

 

마음이 어지러우면 본인이 있는 장소도 어지럽기 마련입니다. 마음이 정리가 안된 사람은 자신의 방도 더럽습니다. 마음을 정리한다는 마음으로 집안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전연인과 기억을 떠올리는 물건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적인 생활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지만 혼자서 생각만하다 보면 감정과 생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운동이라던지 밖에서 나가 활동을 하다 보면 기분도 좋아질 것입니다.

 

이별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

 

당장의 슬픔을 가리기 위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은 상대방에게도 예의가 아니고 또 다른 이별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