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제사축문 쓰는 방법 알아보기

 

아버지제사축문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모님이 오래오래 같이 살면 좋겠지만 세월이 인력으로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헤어짐은 숙명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제사 문화가 많이 사라진다고 하지만 자식으로서의 도리는 다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돌아가신 아버지제사축문 쓰는 방법과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버지제사축문 작성 방법




  1. 제사를 지내는 행의 음력 간지를 씁니다.
  2. 제사 지내는 음력 월을 씁니다.
  3. 음력 월 초하루의 음력 간지를 넣으면 됩니다.
  4. 음력일을 씁니다.
  5. 음력일에 해당하는 음력 간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6. 아버지의 이름을 쓰면 됩니다.
  7. 아버지 지방에 신위만 빼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음력 간지를 모르겠으면 네이버에서 '달력' 검색 후 양음력변황을 클릭하시고 날짜를 입력하면 간지를 나타내 줍니다.

 

아버지제사축문 풀이


세서천역 휘일부림 추원감사 호천망국 근이 청작서주 공신존헌 상향

 

해가 바뀌어 돌아가신 날이 돌아오니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더 생각납니다. 부모의 은혜가 무척 넓고 끝이 없으니 삼가 맑은 술과 여러 제물을 공경을 다해 올립니다. 흠향하시옵서서

 

축문을 쓰는 이유?

 

축문이란 제사를 받드는 자손들이 제사를 받는 조상에게 제사의 연유와 감회. 그리고 제수를 권하는 글을 말합니다. 제사를 지낼 때 조상에게도 제수를 올려 그 연류를 고하고 축문을 작성하여 읽는게 원칙입니다.



축문의 규격은?


축문은 가로 24센치 세로 36센치의 깨끗한 백지에 쓰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한지에 출력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아버지제사축문 쓰는 방법과 뜻을 풀이 해보았습니다. 아버지를 먼저 보낸 마음은 슬프지만 제사 제물을 정성스럽게 바치고 축문을 작성하여 올리는 것이 자식으로서 의 도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불안감 버리기 연습
국내도서
저자 : 오광조
출판 : (도서출판)다연 2018.01.10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