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연비 순위 BEST 11
고유가 시대에 자동차를 선택함에 있어 연비의 중요도는 점점 높아 지고 있습니다. 요즘 연비를 과장해 문제가 되고 있는 자동차들이 많이 연비에 과장이 없는지도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연비 순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연비란?
자동차가 일정한 거리를 달릴 때 소모되는 연료의 양을 말합니다. 즉 일정한 연료로 자동차가 달리는 거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연비를 측정하는 방법은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데, 일반적으로는 국산차는 1리터로 갈수 잇는 거리를 km 단위로 표시하고, 미국은 1갱런당 달릴 수 있는 거리를 마일 단위로 표시합니다.
전체 모델 중 연비 Top11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자동차 모델들의 실제 연비(real-world tests) 테스트를 통해 차급별로 연비 좋은 모델을 선정했습니다.
전체 1위는 복합연비 46.7 km/l를 기록한 Mitsubishi i SE 전기차였으며, 주로 1위에서 4위 까지는 전기차가 연비가 우세했으며, 5위~10위 까지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들의 모델들이 차지하였습니다. 연비에는 역시 일본차가 8개나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미국차가 3개로 연비에 있어서는 두나라가 독점하는 상황입니다. 한국차는 전체 Top11에 든 차는 없었으며 차급별로 간혹 Top10에 들었습니다.
차급별 연비 좋은 모델 순위
FUEL-EFFICIENT HATCHBACKS : Top10
COMPACT CARS : Top10
SUBCOMPACT CARS : Top10
MIDSIZED CARS : Top10
현대 Accent 해치백(수동), Elantra(Avante) GLS와 GT, Veloster, Sonata 하이브리드와 GLS 등이 차급별 Top10에 포함되었습니다. SUV 차급에서는 현대 Santa Fe가 유일하게 포함되었습니다.
연비향상은 에너지 절감차원을 넘어 환경대응 차원으로 바뀌어 환경문제해결과 새로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국책과제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비를 줄여 자동차 유지비를 줄이는 것도 있겠지만 환경문제로 인해 가솔린이나 디젤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 전기차가 보급될 때까지 자동차 회사에서는 연비향상을 통해 환경을 보호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