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루 단백질 섭취량 권장량 알아보기

노르웨이고등어 2018. 7. 9. 09:40


하루 단백질 섭취량 권장량 알아보기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는 단백질은 중요한 영양소중 하나입니다. 근육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수인데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하루 단백질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 권장량

 

사람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단백질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성인

 

일반성인의 경우 체중 1kg 1g 의 순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즐겨하는 일반인

 

운동을 즐겨하는 일반인일 경우 몸무게 1kg 1.2g 의 순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운동선수 (보디빌더)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일 경우 몸무게 1kg 1.5~2g 의 순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생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일 수록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 계산

 


운동할 때 단백질 섭취량을 계산할 때 콩을 제외한 식물성 단백질은 하루 권장량에서 제외시키는게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기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순수 단백질 즉, 동물성 단백질인 계란, 고기, 생선의 단백질만 계산하시면 됩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초과 할 경우

 


단백질을 하루권장량을 초과하여 섭취하게 되면 초과량은 지방으로 전환됩니다. 이점을 염두해 두시고  3시간 주기로 20~ 40 그램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단백질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계산하기란 쉬운 게 아닙니다. 단백질은 1g 4 칼로리 정도를 기자고 있기 때문에 단백질량 뿐 아니라 칼로리 계산도 해야하기 때문에 계산하기가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는게 전문 보디빌더가 아닌 사람은 단백질을 어지간히 먹어서는 단백질량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3시간주기로 얼마나 잘 나눠먹냐가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글로벌 천만 유저가 선택한 잠금화면 속 꿀캐시 허니스크린은 캐시 적립부터 유용한 콘텐츠까지 알뜰하고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 잠금화면 리워드앱입니다. [캐시 모으는 방법] 1. 잠금 화면을 쓱 밀어 가볍게 적립하기 2. 관심 있는 광고는 자세히 보고 추가로 적립하기 3. 추천하는 앱을 설치하거나 브랜드 소셜페이지를 팔로우·좋아요하고 적립하기 4. 친구에게 추천하고 동시에 둘 다 적립하기 [적립한 캐시 사용법] 1.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이디야 등 11곳의 카페에서 사용하세요. 2. 버거킹·KFC·뚜레쥬르·파리바게트 등 34곳의 프렌차이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 GS25·CU·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해피머니·팀캐시·문화상품권으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여 게임도 즐겨보세요. 5. CGV·레진코믹스·지니 등 영화·웹툰·음원도 구매해보세요. 6. 그 외 백화점·소셜 커머스·통신사·기부 단체 등 약 70개의 스토어를 이용하세요. 7. 물론 환급 요청을 통해 통장으로 현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