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하루 섭취량 및 보관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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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견과류 하루 섭취량 및 보관방법 알아보기

유쾌한 노르웨이고등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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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 하루 섭취량 및 보관방법 알아보기

 


체중을 조절하시거나 간식대용으로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좋은 견과류라도 하루에 권장하는 섭취량이 있습니다. 오늘은 견과류 하루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견과류 하루 섭취량

 

견과류 종류에 따라 열량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섭취량을 정하기가 쉽지 않지만 통상적으로는 견과류 하루 섭취량은 28g 정도가 권장량입니다.

 


견과류 종류별 섭취량

 

  • 호두 약 5
  • 아몬드 5~10
  • 피스타치오 20~25
  • 땅콩 20~30
  • 브라질너트 약 5
  • 캐슈넛 약5
  • 20~30 

견과류 보관방법

 

견과류는 오래되면 곰팡이가 발생하는데 곰팡이에는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소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는 간경화나 간암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견과류는 보관이 중요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할 것

 

습도가 많은 곳을 피할 것

 

밀봉상태로 냉장이나 냉동 보관할 것

 

견과류를 잘 보관하기 위해서는 할 권장량 30g 정도를 나눠서 밀봉하여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 후 3개월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여분의 견과류는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견과류먹는방법

 

견과류는 대부분 볶아 먹는 것이 몸에 더 좋다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식품들은 거의 볶은 상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견과류를 볶으면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소가 없어져진다고 합니다. 또한 견과류를 볶으면 고소한 맛과 향이나고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견과류만 먹기 지겨운 분들은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며, 우유와 함께 쉐이크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견과류 하루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견과류는 간식으로도 많이 먹기 자칫하면 섭취량을 넘어 설수 있습니다. 시중에도 하루견과류 제품이 나오는 이유도 간편하게 견과류 권장량을 섭취하기 위함입니다. 견과류가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꾸준히 섭취해 보시기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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