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키 성장에 도움되는 음식 알아보기

노르웨이고등어 2018. 6. 23. 03:30


키 성장에 도움되는 음식 알아보기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작다면 부모로써 신경이 안쓰일 수 없습니다. 아이에게 키크는음식을 많이 먹이거나, 키크는주사 까지도 생각하는 부모님들이 있을 정도로 우리 아이의 키 성장은 부모에게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은 키크는 주사가 아닌 키크는 식단을 체계적으로 짜서 먹이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키 성장에 도움되는 음식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 성장에 도움되는 음식

 

키 성장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시기가 다르지만 보통은 청소년 시기에 많이 성장합니다. 중학생때 급격히 성장하기 때문에 이 시기가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부

 


단백질이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콩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 , 칼륨 등 식물성 섬유질이 많아 아이들의 키 설장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하루에 1개씩은 꼭 먹여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청소년기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유

 


아이들 뼈 성장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칼슘은 아이들의 뼈와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는 체질이라면 두유로 대체하여도 무방합니다.

 

버섯

 


버섯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다른 비타민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체내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식물성 단백질이 좋다고는 하지만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동물성 단백질 섭취도 필요합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적은 양으로도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소화 흡수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필수지방산은 성장하는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키 성장에는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린아이들은 군것질을 좋아하지 때문에 밥을 잘 안 먹거나 영양의 불균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키크는 식단을 짜서 체계적으로 먹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글로벌 천만 유저가 선택한 잠금화면 속 꿀캐시 허니스크린은 캐시 적립부터 유용한 콘텐츠까지 알뜰하고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 잠금화면 리워드앱입니다. [캐시 모으는 방법] 1. 잠금 화면을 쓱 밀어 가볍게 적립하기 2. 관심 있는 광고는 자세히 보고 추가로 적립하기 3. 추천하는 앱을 설치하거나 브랜드 소셜페이지를 팔로우·좋아요하고 적립하기 4. 친구에게 추천하고 동시에 둘 다 적립하기 [적립한 캐시 사용법] 1.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이디야 등 11곳의 카페에서 사용하세요. 2. 버거킹·KFC·뚜레쥬르·파리바게트 등 34곳의 프렌차이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 GS25·CU·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해피머니·팀캐시·문화상품권으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여 게임도 즐겨보세요. 5. CGV·레진코믹스·지니 등 영화·웹툰·음원도 구매해보세요. 6. 그 외 백화점·소셜 커머스·통신사·기부 단체 등 약 70개의 스토어를 이용하세요. 7. 물론 환급 요청을 통해 통장으로 현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