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집중력 높이는 음식 먹고 암기력향상 시키자

노르웨이고등어 2018. 5. 18. 16:58


집중력 높이는 음식 먹고 암기력향상 시키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중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공부나 업무로 인해 집중력이 필요할 때 한때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게 유행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에너지 드링크는 설탕과 카페인이 과다하게 첨가되어있어 건강에는 해롭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건강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떤 병이나 내가 약한 부분을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푸드테라피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음식

 

1.바나나

 

바나나에는 미네랄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와 심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시금치

 

시금치 또한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정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는 베타카로틴 과 루테인,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치매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연어

 

연어는 지방산과 오메가3의 함량이 높은 음식 중하나 입니다. 오메가3가 두뇌의 기능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아주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특히나 공부하고 있거나 나이가 많은 노인들에게 오메가3 섭취에 좋다고 하는데 연어는 이런 오메가3와 지방산 함량이 높아 집중력을 높이는방법을 찾고 계신분들 한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견과류


아몬드,호두,잣 과 같은 견과류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우리 몸 안의 세포들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억력 감퇴하는 것을 막아주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견과류의 효능 때문에 요즘은 하루견교류라고 하여 각종 여러가지의 견과류를 하루의 정량만큼 섞어 한 봉지씩 개별포장 해놓은 제품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5.통곡물


통곡물이나 혼합곡을 먹으면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되는 것이 여러 연구결과로 이미 발표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침을 통곡물 혹은 혼합곡을 챙겨먹는 학생들이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학업성취도가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 했다고 합니다. 암기력 향상법 을 찾고 계시거나 공부잘하는 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집중력 높이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집중력을 높일수는 있지만 가장중요한 수면과 휴식이 부족하다면 당연히 집중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피로와 수면부족이 있으시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한후에 음식을 섭취하는것이좋을 것 같습니

글로벌 천만 유저가 선택한 잠금화면 속 꿀캐시 허니스크린은 캐시 적립부터 유용한 콘텐츠까지 알뜰하고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 잠금화면 리워드앱입니다. [캐시 모으는 방법] 1. 잠금 화면을 쓱 밀어 가볍게 적립하기 2. 관심 있는 광고는 자세히 보고 추가로 적립하기 3. 추천하는 앱을 설치하거나 브랜드 소셜페이지를 팔로우·좋아요하고 적립하기 4. 친구에게 추천하고 동시에 둘 다 적립하기 [적립한 캐시 사용법] 1.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이디야 등 11곳의 카페에서 사용하세요. 2. 버거킹·KFC·뚜레쥬르·파리바게트 등 34곳의 프렌차이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 GS25·CU·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해피머니·팀캐시·문화상품권으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여 게임도 즐겨보세요. 5. CGV·레진코믹스·지니 등 영화·웹툰·음원도 구매해보세요. 6. 그 외 백화점·소셜 커머스·통신사·기부 단체 등 약 70개의 스토어를 이용하세요. 7. 물론 환급 요청을 통해 통장으로 현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