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 효능 4가지와 먹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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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치아씨드 효능 4가지와 먹는법

유쾌한 노르웨이고등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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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씨드 효능 4가지와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곡물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치아씨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씨드는 예전에 한 프로그램에서 슈퍼푸드로 소개 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높은 함량의 영양소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씨드란?

 

아열대 식물인 치아씨드는 남미가 원산지이며 16세기 코덱스 멘도사에 메소아메리카 시대 아스텍인들이 재배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으며,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에서는 중요한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물과 우유나 액체류에 불려 마시거나 샐러드, 잼 등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에 유럽연합에서 진기한 음식(novel food)로 선정되었으며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고 영양을 보충할 수 있어 체중조절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치아씨드효능

 

1. 변비예방


치아씨드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들어있는데 여성의 하루권장량의 절반가량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고합니다.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해주며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골다공증예방


치아씨드는 유제품에 들어있는 칼슘의 함량보다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28g 당 하루 권장량의 18%정도 가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슘 외에도 인, 마그네슘, 단백질 등 뼈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압과 콜레스테롤 저하


앞서 설명했듯이 치아씨드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들어있는데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를 해주면 콜레스테롤과 혈압의 수치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4. 항산화 작용


치아씨드의 탁월한 효능 중 하나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활성산소에 대응해 세포 손상을 막고 각 종 염증에 반응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치아씨드 부작용, 주의사항

 

1. 치아씨드는 물을 흡수해 부풀어오르기 때문에 큰 숟가락으로 두 숟가락 이상은 섭취를 권하지않으며 불리지 않은 상태에서 양이 적어 보인다고 많이 드시면 위험하다고 합니다.

 

2. 치아씨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압이 낮은 사람은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3. 겨자씨나 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치아씨드가 임신중이거나 모유수유 중인 경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는 그 위험성이나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진 바가 없어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안전 하다고 합니다. 

 


치아씨드 먹는법

 

1. 치아씨드물


치아씨드를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물이나 우유나 액체류에 불려서 마시는 것 입니다. 물이나 우유 등에 20~30정도 불려서 먹습니다.

 

2. 치아씨드 샐러드


치아씨드는 불리거나 익히지않고 생으로도 먹을 수 있어 야채를 썰어 샐러드와 드레싱을 뿌린 뒤에 치아씨드를 뿌려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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