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퀴노아효능 대표적인 4가지와 먹는법

노르웨이고등어 2018. 3. 8. 20:00


퀴노아효능 대표적인 4가지와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버드에서 선정된 슈퍼푸드 중에 하나인 퀴노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곡물의 어머니라고 불리는 퀴노아는 고대 전통곡물로 단백질이 아주 풍부히 들어있다고 합니다. 퀴노아가 어떤 효능때문에 슈퍼푸드에 선정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퀴노아(Quinoa)?

 

퀴노아는 앙카제국의 불리비아, 페루, 칠레 북부지역등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곡물이라고 합니다. 고대 전통곡물로 곡물의 여왕이라고도 불립니다. 퀴노아라는 명칭은 잉카 언어로 그 뜻은 '곡물의 어머니'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퀴노아를 신성시하는 잉카인들의 주요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곡물이였으며 3000~4000년전부터 재배되어 왔다고 합니다. 퀴노아가 주목 받는 이유는 쌀보다 크기는 훨씬 작지만 단백질, 칼슘, 칼륨, 철분 등이 쌀보다 월등히 높은 함량을 가졌다고 합니다.



 퀴노아 효능

 


1. 체중조절


퀴노아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기 때문에 적은 양을 먹어도 높은 포만감을 주며 소화를 돕고 변비를 막아줍니다. 또한 혈당수치가 낮아 체중조절이 필요한 고혈압이나 당뇨 환자의 식단으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2. 골다공증예방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퀴노아는 고산병을 비롯하여 뼈에 생기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퀴노아에는 라이신이라는 뼈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 풍부하게 있어 골다공증예방에 특히나 도움이 되며 이 성분은 백내장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소염작용


퀴노아에는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몸속의 염증에 대한 소염작용을 하여 질병의 원인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퀴노아 부작용

 

퀴노아는 사포닌 성분이 있어 위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소화불량을 일으키거나 위에 자극이 갈수 있어서 섭취 시 유의 하셔야 하며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심장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심장질환을 야기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퀴노아 먹는법

 


퀴노아 샐러드

 

퀴노아를 깨끗이 씻은 뒤에 물과 퀴노아의 비율을 2:1로 맞추고 적당히 간을 해주어 냄비에 끓여줍니다. 15~20정도 익혀준 퀴노아를 샐러드 채소 위에 얹은 뒤에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식초로 만든 드레싱을 뿌려줍니다.

 


퀴노아 밥


퀴노아 밥은 가장 많이 이용되는 퀴노아 요리법입니다. 퀴노아를 깨끗하게 씻은 뒤에 쌀과 섞어서 잡곡밥이나 일반 밥처럼 요리하여 드시면 됩니다.

글로벌 천만 유저가 선택한 잠금화면 속 꿀캐시 허니스크린은 캐시 적립부터 유용한 콘텐츠까지 알뜰하고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 잠금화면 리워드앱입니다. [캐시 모으는 방법] 1. 잠금 화면을 쓱 밀어 가볍게 적립하기 2. 관심 있는 광고는 자세히 보고 추가로 적립하기 3. 추천하는 앱을 설치하거나 브랜드 소셜페이지를 팔로우·좋아요하고 적립하기 4. 친구에게 추천하고 동시에 둘 다 적립하기 [적립한 캐시 사용법] 1.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이디야 등 11곳의 카페에서 사용하세요. 2. 버거킹·KFC·뚜레쥬르·파리바게트 등 34곳의 프렌차이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 GS25·CU·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해피머니·팀캐시·문화상품권으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여 게임도 즐겨보세요. 5. CGV·레진코믹스·지니 등 영화·웹툰·음원도 구매해보세요. 6. 그 외 백화점·소셜 커머스·통신사·기부 단체 등 약 70개의 스토어를 이용하세요. 7. 물론 환급 요청을 통해 통장으로 현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