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검사표 이용해서 집에서 시력검사하기

 


요즘 아이들은 전자기기에 노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눈이 빨리 나빠진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속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와 작은 글자를 반복적으로 보면서 눈이 나빠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없이는 생활이 불편해진 요즘 스마트폰 사용을 아예 안 할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스로 자가 시력검사를 통해 눈을 관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시력검사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시력검사하는 방법

 

인터넷 검색창에 ' 인터넷 시력검사 사이트'를 검색합니다.

 

 

인터넷 시력검사 사이트 접속을 하면 시력을 테스트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각자 집의 모니터 화면이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100원짜리 동전을 화면에 대고 실제 100원짜리 동전과 똑같게 크기를 맞춰 주시면 됩니다.

 


동전의 크기를 맞추셨으면 F11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체화면으로 바뀌면서 시력검사표가 나타나게 됩니다. 정확한 시력검사를 위해 모니터 화면으로부터 3미터 떨어진 지점에서 눈시력검사를 측정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이서 측정하시고 자기 시력이 2.0 이라고 하면 정확한 검사가 될 수 없습니다.

 

 

기본 0.1~ 0.4 를 측정할 수 있는 표가 나오는데 밑에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0.5~ 2.0의 시력을 검사할 수 있는 표가 나옵니다.

 

안과에서 시력검사를 받는 방법도 있지만 안과 시력검사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위의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자가 검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과 시력검사 비용은 어떤 검사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지만 보통 1만원은 초과하지 않습니다. 위의 자가시력검사로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졌다고 판단되시는 분들은 안과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시력검사표를 이용해 시력검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나빠진 시력은 의학적 기술을 빌리지 않는 이상 좋아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적의 시력 회복법 같은 것은 없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통해 노안을 방지할 수는 있지만 좋아지기는 힘듭니다. 미리 눈에 좋은 루테인이나 영양분 섭취로 시력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