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태음인 특징 및 좋은 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상의학에서 나눈 네가지 체질중의 태음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사상의학에서는 사람의 체질을 태양,태음,소음,소양 이렇게 4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사상의학에 따르면 이 4가지 사상체질에 따라 장기의 기능,마음,타고난 성향,기운, 등이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병리,약리,생리 등 조건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써야 그 효과를 극대화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 태음인의 특징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태음인 신체적 특징

 


-남자 태음인의 대표적인 신체적 특징으로는 외관상 골격이 굵으며 살집이 있어 체격이 비대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태음인의 체질을 가졌으나 마른 경우에는 그 골격만큼은 크다고 합니다.

 

-신체 중에서도 허리가 굵은 편이고 체격에 비해 목은 얇은 편이라고 합니다.

-손발이 크고 피부가 두터우며 땀구멍이 잘 보인다고 합니다.

 

-땀이 많아 조금만 움직여도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남자 태음인은 눈이 크고 입술이 두터운 등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얼굴모양은 둥근 편이라고 합니다.

 

-윤곽이 뚜렷하고 이목구비가 강하기 때문에 화난듯한 인상 혹은 무서운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배가 나온 사람이 많고 상체를 숙이고 허리를 흔들면서 걷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만해 보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남자 태음인 성격적 특징

 

-남자 태음인의 성격은 말이 적고 조용한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편이라 이해타산을 따지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편입니다.

 

-어떤일을 시작하면 꾸준히 노력하는 지구력이 있어 태음인 중에 성공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남이 뭐라고 하든 자기주장을 강하게 펼치는 등 자기 소신이 뚜렷하다고 합니다.

 

-4가지 체질중에 태음인이 사회생활을 적응하는 능력이 가장 뛰어나며 우리나라 체질중에 가장 많은 체질이 태음이라고 합니다.

 

-속마음을 쉽게 내비치지 않아 음흉해 보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때때로 미련스럽게 외고집을 피우며 밀고 나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인상은 험해보이지만 생각보다 겁이 많고 행동이 둔하고 움직이는 것을 싫어 게으른 면이 있다고 합니다.

 

-보수적인 편이며 개인적인 욕심이 많다고 합니다.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

 

-,고구마,옥수수,현미

-소고기,유제품

-다시마,미역,,

-,,연근,당근

-살구,자두,배 

 

*태음인 연예인

 

4가지 체질중의 태음인 남자 연예인은 김용만,강호동,지상렬,유동근,정준하,김준현 등이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