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엽효능 3가지와 부작용


자소엽은 피부 재생 및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여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자소엽 추출물을 화장품이나 미용용품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소엽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소엽은 차조기. 차즈기라고도 불리웁니다. 자소엽은 끌풀과의 한해상이풀로 중국이 원산지이며 산이나 들에 야생상태로 많이 자랍니다. 자소엽은 줄기는 곧게 서있고 높이가 20~80cm 정도 자라며 잎은 자주색입니다. 여름에 줄기와 잎이 무성할 때 채취하는 것이 좋으며, 자소엽의 주성분은 정유성분으로 휘발성이 있어 그 향이 강합니다. 보라색이 진할수록 약효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자소엽효능


피부 개선


자소엽은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나 많이 알려졌습니다. 자소엽에는 식물성 비타민류와 미네랄류, 나아신, 칼륨, ,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기능을 가능하게하는 안토시아닌계 색소도 풍부합니다.


항산화작용


자소엽의 β-카로틴, 올레아놀산, 비타민 C, E은 녹색 식물중에는 손꼽힐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젊음을 유지시켜 줍니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


방향성 물질과 β-카로틴이 아토피염의 염증을 줄여줍니다.


보습효과


비타민C의 함유로 보습과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살균, 방부 효과


방향성분인 페닐알데히드는 피부의 살균 및 방부 효과가 뛰어납니다.




가스 배출


소화력이 떨어지고 헛배가 부른 사람들은 자소엽을 먹으면 몸 안의 가스를 밖으로 배출해주어 한결 몸이 편안해 집니다.


소화불량 치료


여름철 찬 음식을 먹거나 몸이 차서 소화불량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자소엽 부작용


자소엽을 복용하고 두통이나 오한이 오거나 몸에 기력이 없으면 자소엽 섭취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잉어와 함께 복용하면 몸 안에 종양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자소엽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소엽은 피부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봄철 꽃가루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자소엽을 섭취하면 꽃가루 체질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복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