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즙효능 대표적인 4가지 효능 부작용

 

마는 위장에 특히나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위장이 약하신분들이 아침대용으로 갈아서 많이 드시는 건강식품입니다. 오늘은 마의 가공식품인 마즙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란?

 

마는 마, 참마, 산약이라고 불리는데 산약이라는 명칭은 한의학에서 쓰이며 마와 참마의 뿌리를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덩굴식물로 주로 밭에서 재배되거나 산에서 자생한다고 합니다.

 

마의효능

 


1. 위장보호, 소화촉진


마에는 뮤신이라는 위가 부식되지 않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위벽 보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밀라아제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 촉진에도 효과가 있고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보통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은 위장이 약한 분들이 많으신데 마를 섭취하게 되면 위장을 건강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 변비예방


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변비에도 좋으며 장이 약한 사람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3. 노화방지, 피부재생


나이가 들게 되면 점차 활성화산소가 많아지는데 활성화산소는 노화를 촉진시킨다 고합니다. 마에는 항상화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활성화산소를 줄여주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당뇨와 혈압 치료


마에는 다아스타아제라는 췌장의 운동을 돕는 성분이 들어있어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를 한다고 합니다. 인슐린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당과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의 부작용

 

마의 성분 중에 뮤신이라는 성분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나 껍질을 벗길 때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따가울 수 있으니 장갑을 끼고 벗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이 너무 허약하거나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이 복용했을 때 설사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마 보관방법

 

마를 보관하실때에는 마는 습기에 약하므로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30분가량 건조 뒤에 신문지나 랩에 싸서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씻어서 보관하는경우


흙이 묻은 마를 씻어서 보관하시고자 하신다면 흙이 털어지는 정도로만 씻어주신 뒤에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건조 시 시킨 뒤에 보관해주셔야합니다. 마를 건조시킬때 겹겹이 쌓아서 말리신다면 중간중간 아래위 위치를 바꿔주 셔서 말리셔야합니다.

 

깎아서 보관하는 경우


마를 깎으신 후에 물로 살짝 씻어 냅니다. 물기를 제거한 뒤에 적당한 길이로 잘라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깎아진 마는 냉장보관을 하더라도 5일이나 1일주일 안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