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담효능 대표적 4가지 송담먹는법


각종 매체에 송담효능이 알려지면서 송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나무에 기생한다는 송담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담이란?


송담은 소나무를 타고 자라는 덩쿨을 말하는 것으로, 소나무를 타고 올라간 담쟁이덩쿨을 송담이라고 합니다. 송담은 소나무를 타고 오르면서 송진을 빨아들여 영양분을 섭취해 우리 몸에 좋을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담쟁이 덩굴은 아무거나 식용으로 먹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일반 담쟁이 덩굴은 독성을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담효능 대표적 4가지


혈액순환


몸안에 피가 뭉치면 두통, 동맥경화, 뇌출혈 등 혈관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송담은 체내의 피의 순환을 좋게하여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진통 효과


송담에는 진통효과가 있어 관절염이나 근육통에 좋습니다. 송담은 운동 후 근육통을 없애주고,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항암효과


송담에는 항산화물질인 피톤치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소나무의 송진을 빨아들여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개선


송담은 체내에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하여 당뇨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송담 달인물을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송담먹는 방법


송담은 차로 끓여먹거나 술을 담가 먹습니다. 차로 먹을 경우 물과 송담을 10:1의 비율로 넣고 1시간 가량 약한불로 은은하게 다려 먹으면 됩니다. 술을 담궈 먹을 경우 껍질은 독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껍질은 벗기시고 술을 담그시면 됩니다.

 

오늘은 송담효능 대표적인 4가지와 송담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송담은 채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싼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송진과 소나무의 영양분을 먹고 자라는 약초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는 좋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복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