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아이들 가족들 친구들, 누구든에게 좋은 영양간식 견과류 강정 만드는 법 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 아이들이 견과류 참 먹기 싫어하죠? 엄마들 마음은 이것저것 골고루 영양있는 음식들을 먹이고 싶은데 그게 쉽게 잘안되죠? 아이들 영양 채우기 참 힘듭니다. 그래서 맛있는 영양이 듬뿍 듬뿍 들어간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은 어머님들 마음을 담아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견과류 요리 재료

주재료 - 검은콩 1컵, 땅콩1컵, 호박씨, 해바라기씨, 호두 각 각 2큰술 씩, 검은깨 1큰술 

부재료 - 설탕 3큰술, 물 1큰술 , 물엿 3큰술 , 소금 약간 , 해바라기 씨유 약간 호일 또는 비닐 , 사각 틀 

2. 견과류 간식 정보

조리시간 - 약 20~30분

분량 - 약 4인분 기준

3. 견과류 요리 과정

01. 먼제 냄비에 설탕 3큰술, 물 1큰술, 물엿 3큰술, 소금 약간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 까지 중불에서 5분정도 젓지 않고 끓입니다.

02. 냄비에 설탕이 모두 녹으면 불을 끄고 옆에 내려서 식힙니다

03. 후라이팬을 달군 뒤 견과류들을 모두 넣고 약불에서 5분정도 볶아줍니다. 볶다가 만들어 놓은 시럽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약불에서 견과류와 조청을 함께 졸여줍니다. (주걱으로 섞다가 무거워진 느낌이 들거나 견과류들이 주걱에 달라붙어 잘 안떨어질정도로 버무려주면됩니다.)

04. 사각 틀 밑에 비닐을 깔고 그 위에 해바라기 씨유를 발라주고, 견과류들을 부어줍니다. 그 위에 또 다른 비닐을 덮고 평평하게 만들어 줍니다. 

05. 완전히 굳힌 뒤 원하는 크기,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이렇게 어려울줄 알았던 쉽고 간단한 견과류 강정 만드는 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나하나씩 비닐봉지에 포장해서 외출할때에도 한개씩 들고 나가서 먹으면 정말 좋겠죠?
아이들 간식에도 정말 정말 좋지만 우리 어른들에게도 정말 정말 좋으신거 알고 계시죠?
여러종류 소량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 과 면연력 증진에 최고로 좋으니 우리 가족 간식으로도 만들어 주면 정말좋겠어요.마트에서도 손쉽게 만들 진 강정을 구할 수는 있지만 내 가족이 먹는다는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들면 훨씬 애정담긴 견과류강정이 되겠죠? 
맛있는 강정 만들어보면서 행복한 하루 되세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음식순위 정리해드릴게요  (0) 2016.01.15

+ Recent posts